본문 바로가기
Project

Chat GPT API를 이용한 오늘 뭐입지? 만들기

by re-hwi 2023. 4. 3.

GPT API를 이용해 오늘 입을 옷을 추천해주는 AI를 만들어 보았다. 사실 내가 한것보다 조코딩 님의 강의를 따라한거라고 봐도 되겠지만 아무튼 다 만들고 나니 뿌듯함도 있었다. 
 
미리보기
 

 
이 사이트를 만들며 가장 어려웠던 점은 백과 프론트의 연결이였다. 나는 GET과 POST 방식에 대해서도 잘 몰랐었고, 어떻게 프론트와 백을 연결하는지 잘 알아보지 않아서 어려움이 조금 있었다.
 
아무튼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사이트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한다. 먼저 해당 사이트 링크는 https://jaehwis-pj.pages.dev/ 이며 동작 원리, 사용된 API, 배포까지의 과정을 간단하게 포스팅하겠다.

 

※ CHAT GPT API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글은 여기에 있으니 참조바람

 

작동방식

  1. Chat GPT API 연결
  2. OpenWeather API 연결
  3. 사용자의 질문을 서버로 받아 GPT로 전송
  4. 이전 사용자의 질문과 GPT의 답변 모두 배열에 저장 (이전에 했던 대화내용을 기억해두기 위함)
  5.  GPT가 현재 날씨 및 계절을 알 수 있도록 날짜와 OpenWeatherAPI를 통한 기온 체크
  6. 그에 맞는 기온별 옷차림, 혹은 특정 상황에서의 옷차림 질문 가능 ex) 벚꽃보러 가려하는데 무슨 옷 입을까? 등..\
  7. 시작하기 전 사용자의 성별과 체형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