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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소프트웨어 공학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3)

by re-hwi 2022. 1. 3.

진짜 생각보다 너무 양이 많아서 3탄까지 만들었는데 이번 글은 내용이 많이 없을 것 같다. 

 

그래도 전 글에 쓰면 너무 투머치인것 같아서 하나 더 쓰기로 했다. 

 

진짜 마지막 컴포넌트 기반 개발방법론이다.

 

간단히 말하자면 인터넷에는 많은 양의 코드가 무료로 배포되어있다. 그중에서 내가 필요한 것들만 사용하여 내 프로그램에 붙히는 것인데 내가 옛날에 웹사이트를 처음 만들 때 그렇게 했다. https://myeongjaehwi.github.io/web3/main (내 웹사이트) ㅋ 

 

컴포넌트란 재사용가능한 부품을 말한다. 재사용 가능한 코드들을 여러 곳에서 가져오고 그걸로 쉽고 빠르게 자신의 프로그램의 기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컴포넌트 기반 개발방법론은 컴포넌트 개발, 컴포넌트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이 두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컴포넌트 개발 : 컴포넌트 개발은 말그대로 부품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이는 자신이 만드는 프로그램에 무엇이 필요한지 정확한 분석이 필요하며, 컴포넌트를 만들었을 때에 그것에 대한 변경 관리도 수행 할 수 있어야한다.
  2. 컴포넌트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 이건 내가 말했듯이 컴포넌트를 이용해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먼저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가 있어야하고 원하는 기능을 컴포넌트에 추가해서 사용 할 수도있다.

오늘 공부한 것은 내가 예전에 컴포넌트의 의미도 모르고 자주 사용하던 것이다.

 

물론 컴포넌트 자체를 내가 만든것은 아니지만, 무료로 배포하는 사이트에서 코드를 얻고 내 코드에 붙힐 수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었고, 초보의 입장에서 매우 편리했다. 

 

그런데 이런 내용을 책을 통해 개념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니 더 이해가 쉬웠고 재밌게 공부 할 수 있었던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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