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ont end/JavaScript

JavaScript 시작

by re-hwi 2023. 1. 4.

들어가며

 

처음에는 책에 있는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하며 블로그를 업로드 하려 했는데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방법밖에 나오지 않아 파이썬 카테고리에 있는 글과 너무 많이 겹쳤다.

 

 그래서 자바스크립트 카테고리에 있는 글은 내가 스스로 써보려고 하며 주로 실습을 위주로 코드를 업로드 할 예정이다.

 

물론 책으로 얻는 이론도 충분히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최근 블로그에 업로드 한 태양계와 친구가 만든 게시판의 프론트를 건드려보며 경험으로 얻는 지식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꼈다. 

 

언젠가 내가 구글에 다 오픈소스로 있는데 뭐하러 힘들게 다 직접 하지? 라는 생각을 한 적 있었다. 그런데 직접 하지 않으면 그 코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잊는 경우가 태반이고, 같은 알고리즘이라도 결과의 형태가 바뀌면 쉽게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다. 

 

그래서 조금 오래걸리더라도 학생으로서 차근차근 배워나가면 나중에는 처음보는 형태를 구현하려해도 금방 만들 수 있는 유능한 사람이 되고싶다 ^^

 


현재 게시판 진행상황

 

음 현재 메인 화면에는 추가로 오른쪽 낙서를 하는 부분에 커서를 갖다대며 커서가 연필 모양으로 바뀌는 효과를 추가할까 생각중이다.

 

또 대시보드는 지금처럼 글이 포스트잇으로 나타나는 형태로 글이 생기면 포스트잇에 글의 번호, 닉네임, 수정된 시간등을 나타낼 예정이고 수정/ 삭제도 글을 올린 사람이 포스트잇에 마우스를 올리면 x 표시를 띄워 쉽게 삭제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그리고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회원가입을 한 아이디도 로그인이 안되는 상황인데 조만간 백엔드를 구현한 친구와 이야기를 통해 고칠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