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3)

by re-hwi 2024. 1. 18.

오늘은 이전에 변경한 사이드바 카테고리 및 글을 정렬하는 방식을 변경했다. 먼저 지난 글에서 바뀐점은 다음과 같다.

 

변경된 점

  • 사이드바 카테고리
  • 깃허브 카드 플립효과 추가
  • 글 정렬 디자인 변경

먼저 사이드바의 카테고리 디자인을 현재 UI에 맞게 수정했다. 

현재 카테고리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해당 카테고리가 선택되었다는 효과가 나타난다.

 

또한 깃허브 카드가 있던 박스에 내 명함을 넣고,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깃허브 카드로 뒤집히게 변경했다. 클릭시 내 깃허브로 이동하게 만들었다.

다음은 글의 정렬 디자인을 변경했다. 이 때 스크롤을 하며 페이드인 되는 효과를 구현했고, 화면에 없을 때에는 사라지도록 만들었다. 

 

이제 내가 처음 구상했던 디자인은 모두 구현한 것 같다. 앞으로 어떤 부분을 수정해야할 지는 가끔씩 좋은 생각이 날 때 마다 수정하고, 일단은 곧 있을 정보처리 기사 필기 공부를 시작하려 한다.

 

대충 한 달 정도 남은 것 같은데 기출만 무한반복할 생각이라 정보처리 기사 공부를 하며 포스팅을 할 지는 잘 모르겠다. 일단 블로그 스킨을 만들며 현업에서 사용하는 코드를 뜯어 봤다는 것 자체에 의의를 두고 블로그 꾸미기를 마친다. 

 

+ 내가 바꾸고 싶은 부분이 생각날 때마다 수정할 생각이므로 블로그 꾸미기 추가 업로드는 가끔 할 생각이다. 생각해보니 아직 글 내부도 안꾸며서 더 할듯 ㅋ

반응형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캡스톤 디자인 - 분석 및 설계  (0) 2024.04.21
캡스톤 디자인 - 주제선정  (0) 2024.03.09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2)  (6) 2024.01.04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1)  (0) 2024.01.03
[ChatGPT] 명언만들기  (0) 2023.09.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