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

캡스톤 디자인 - 주제선정

by re-hwi 2024. 3. 9.

4학년에 올라오면서 캡스톤 디자인을 하게 되었다. 다른 친구들은 내가 인턴을 나갔던 이전학기에 조를 나눈 상태여서 나는 모르는 사람 2명과 조를 이루어 하게되었다. 그래도 두분 다 성격도 좋으신것 같고 분업도 잘 된것 같아서 나름 첫 만남은 성공적이었던 것 같다. 

 

먼저 우리가 만들게 될 작품은 'Chat GPT를 이용한 인공지는 비서' 이다. 흔히 알고있는 기가지니에 GPT를 합체한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조에 3D 모델링을 전문적으로 하는 분이 있어서 외형은 최대한 귀여운 캐릭터로 만들 생각이고 고개를 돌려 이야기하는 사람을 쳐다보는 기능도 추가할 생각이다. 

 

필요 부품

먼저 필요할것이라고 생각되는 것들은 3D 프린터용 레진, 라즈베리 파이, 서보모터, 스피커, 마이크 이렇게 생각했는데 필요한게 나올 때마다 추가할 예정이다. 

 

예상 핵심 기능

현재까지 생각한 기능으로는 소리를 이용해 소리가 나는 위치를 찾아내는 물체 추적 기술, TTS, GPT (인공지능), 다른 소리와 사람의 소리를 구별하는 음성인식 기술이 중점이 될 것 같다. 

 

느낀 점 

지금까지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설계를 하는 단계인 것 같다. 우리는 고객이 없으므로 요구사항 분석 단계를 아이템 선정이라 생각하고 회의를 통해 적당한 아이템을 찾아냈다.

 

이후에 작품이 기술적으로 어떻게 작동할 것인지, 어떤 이점이 있을지에 대한 생각을 해보며 진행되는 대로 블로그에 업로드 할 생각이다. 

반응형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캡스톤 디자인 - 분석 및 설계  (0) 2024.04.21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3)  (0) 2024.01.18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2)  (6) 2024.01.04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1)  (0) 2024.01.03
[ChatGPT] 명언만들기  (0) 2023.09.18

댓글